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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박사 칼럼/Kim's Column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1970년대와 80년대가 생산의 시대라면 1990년대는 기술시대, 2000년은 기술과 감성의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 소비자의 감성은 기존의 신제품 고기능 제품을 선호에서 점차 디자인, 사용편의성, 컨셉, 색상 등 고객의 계층들이 더욱 세분화 되고 있다. 결국은 구매의 결정적 요소가 감성과 향수가 작용하게 된다. 기업들은 디자인, 촉감, UI(User Interface)등 구매자의 감성에 영향을 미친다.

향후 디자인은 기술력과 감성을 접목한 제품들이 자리 매김될것이다.

 

 

By  디자인학박사 김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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