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박사 칼럼/Kim's Column

기업 이미지 통합의 필요성

 기업 이미지 통합의 필요성

CI는 기업의 이미지이다. 소비자에게 통일된 이미지로 전달하는 요소가 중요하다. 소비자에 "어떤회사"하면 그이미지가 연상되어 한다.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나 친근한 이미지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기업 이미지를 우호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고 또한 기업의 매출로 연결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하기 위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일관성있고 신뢰성 있는 시각적 비쥬얼로 통일화 작업이 중요하다.

우리가 대형매장, 전시, 박물관등 여러 브랜드 집합공간에 갔을때 기업의 모든매장을 동일시 여기는 것은 기업 제품의 선택 결정을 손쉽게 하는것은 모든 매장이 통일성있게 레이아웃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혼돈의 시간을 줄일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혼돈은 고객의 동선을 안정적으로 유도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매출과 연결되게 된다.

 

 

 

By  디자인학박사 김혜정

'김박사 칼럼 > Kim's Colu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의 세계화  (0) 2018.03.03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0) 2018.01.27
21세기와 멀티미디어  (0) 2018.01.27
디자인 정의  (0) 2018.01.27
디자인경영 정의  (0) 2018.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