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UX ㅣ UI Design

UX Documentation: Why, What and How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 도중 발생한 일을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둘 중 하나는 문서 작성 프로세스를 생성 된 모든 산출물을 간단하게 편집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실수를 통해 진정으로 배우려면 디자이너는 서술 문서를 더 고려해야합니다.

문서가 더러운 단어 일 필요는 없으며 500 페이지 분량의 문서로 구성되어야합니다. 대신 프로젝트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왜 그렇게 중요한 걸까?

그러나 우리가 들어가기 전에, 왜 당신은 왜 문서가 전혀 궁금 할 것입니다. 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향후 참조. 우리가 옳은 일이나 다시하지 말아야 할 일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종류의 기록이라도 일어난 일에 대한 영구적 인 기록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반성을 돕고 우리가 끊임없이 우리의 과정을 향상시키고 점진적으로 우리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이디어를 정리. 무슨 짓을 했니? 완료 되었습니까? 그리고 그 중 얼마가 끝났습니까? 문서를 참조하여 프로젝트의 순서를 유지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새로운 팀 구성원. 새로운 팀 구성원에게 문서를 제공하면 프로젝트 및 프로세스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소개는 필요 없지만 불필요한 대화를 줄여줍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판매 고객에게 웹 사이트 자체를 판매하는 것보다 설계 프로세스를 판매하는 것이 훨씬 실용적이고 현실적입니다. 이 점에 관한 문서는 매우 훌륭한 도구입니다.


프로젝트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실제로 문서를 구성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유형과 길이에 따라 다릅니다. 즉 처음부터 시작하여 결국 웹 사이트로 발전한 가설 프로젝트를 생각해보십시오. 문서에 다음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서론 / 브리핑

소개 또는 "간략한"프로젝트를 컨텍스트 화하여 다음 질문에 답을 제공합니다.
• 고객은 누구입니까?
• 무엇이 객관적인가?
• 비전은 무엇입니까?


식별 된 사용자

단지 추측 일지라도 모든 프로젝트에는 페르소나가 있습니다. 결국 성숙되면서 설계 프로세스의 후반 단계를 지원합니다.


콘텐츠 요구 사항

웹 사이트는 사용자에게 무엇을 제공합니까? 콘텐츠 요구 사항은 체크리스트 또는 전략 자체로 볼 수 있습니다.


접근방법

이전에 수립 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입니까?. 독립적 인 컨설턴트이자 연사 인 Stephen Anderson은 예를 들어 카드를 통해 개성을 소개합니다.


정보 아키텍처

웹 사이트의 정보 아키텍처는 이해를 돕습니다. Jesse James Garrett은 시각적 어휘를 사용하여 디자이너와 고객이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제안합니다.


상호 작용

상호 작용은 일반적으로 프로토 타입이나 와이어 프레임을 통해 문서화됩니다. 기본 오류 알림, 성공 알림, 링크 동작, 드래그 앤 드롭 상호 작용 동작 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각 상호 작용 다이어그램에 피드백을 명확하게 표시하십시오.


항해

탐색은 자주 논의되는 주제입니다. Hagan Rivers는 전체 시스템을 다이어그램으로 표시합니다 : 마인드 맵




 
호간 강은 자체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고려합니다. 그 목적은 당신을 올바른 화면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하겐 강 우리가 어떻게 접근하는지에 관계없이 탐색은 시각화 될 때 더 명확 해집니다.


개념 설계 및 프로토 타입

스케치 및 기타 충실도가 낮은 결과물은 종종 거부 된 아이디어를 보여 주지만, 우리의 사고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프로토 타입에 대한 사용성 테스트


A heatmap of an eye-tracking study.




 
안구 추적 연구의 히트 맵.

테스트 문서는 최종 결과 및 통계만큼 가벼울 수 있습니다. 포커스 그룹이나 개인 인터뷰를 이끌어 내기 위해 사용 된 스크립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선 추적 또는 마우스 추적이 포함 된 경우 히트 맵은 결과를 신속하게 요약 할 수 있습니다.


명세서

개발 결정은 종종 이전의 문서화 및 조사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용 된 기술과 필요한 기능을 문서화하면 합의를 보장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가이드 라인 및 패턴

색상, 이미지 및 기타 내용과 관련된 스타일 사양은 잘 정립되어 있어야합니다. 시각적 디자인 표준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지침으로 사용됩니다.


요약하면

우리가 작업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적인 문서를 생성하지 않더라도 적절한 양의 문서화는 창조적 인 노력으로 생성 된 혼돈을 조장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https://www.uxbooth.com/articles/ux-documentation-why-what-and-how/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