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UX ㅣ UI Design

Design, UI/UX (황금률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작동하는 방식)

UI 디자인 : 황금률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작동하는 방식


효과적인 디자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명확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사용자가 화면상의 정보를 쉽게 인식하고 노력없이 제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모든 요소를 균형있게 조화시키고 조화롭게 배치해야합니다. 효율적인 디자인 구성을 만들기 위해 전문가들은 예술에서 다양한 기술과 방법을 적용합니다. [...]


UI 디자인 : 황금률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작동하는 방식
효과적인 디자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명확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사용자가 화면상의 정보를 쉽게 인식하고 노력없이 제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모든 요소를 균형있게 조화시키고 조화롭게 배치해야합니다. 효율적인 디자인 구성을 만들기 위해 전문가는 예술 과학 및 기본 수학 이론에서 다양한 기법과 방법을 적용합니다. 즐거운 디자인 구성을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일반적인 도구 중 하나는 황금 비율이라고하는 수학적 비율입니다. 이 기사에서이 기술의 본질을 정의하고이 기술을 설계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황금 비율은 무엇입니까?

세계의 모든 것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심지어 어머니 본성이 완벽한 형태에 가까운 형태로 물건을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감촉을 가진 모든 것을 즐기며 항상 이러한 패턴과 형식을 결과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창조의 비밀을 발견하기 위해 수학자들은 지구상의 대부분에 나타나는 공식을 계산했습니다.

황금 비율은 인간의 눈에 가장 미학적으로 기쁘게 여겨지는 다양한 크기의 요소 사이의 수학적 비율입니다. 황금 비율은 1 : 1.618이며, 종종 인터넷에서 보았을 수있는 조개 모양의 나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완벽한 비대칭이 얼마나 정확하게 계산 되었습니까? 먼저 작은 요소의 길이를 결정해야합니다. 다음 1.618 인 황금 비율로 곱하면 그 결과는 더 큰 요소의 완벽한 길이가됩니다.

황금 비율 이론은 4000 년 이상 존재한다고 여겨집니다. 과학자들은 유명한 건축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고대 건물이 황금 비율에 순응 함을 발견했습니다. Leonardo Da Vinci와 Salvador Dali는 황금 비율 이론의 추종자로 알려져 있었고 놀라운 예술 작품의 핵심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황금 비율은 건축, 예술, 사진 및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됩니다.


디자인에 황금 비율

효과적인 구성은 디자인의 핵심 부분입니다. 쾌적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요소가 함께 작동해야합니다. 게다가 아이콘과 같은 작은 요소조차도 각 요소는 자체 내에서 조화롭게 만들어야합니다. 황금 비율은 시각적 인식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므로 많은 그래픽 및 UI 디자이너가 워크 플로에서이를 적용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황금 비율을 적용하는 데 더욱 열중합니다. 중요한 것은 미술 교사가 학생들이 비율로 작업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되는 황금 비율 이론을 종종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디자이너가 다양한 그래픽을 만들면서이 도구를 계속 적용합니다. 특히 로고와 같은 작지만 의미있는 디자인 요소를 위해.

로고 및 아이콘 디자인은 세심한주의가 요구됩니다. 황금비는 각 요소가 조화롭게 배치되고 다른 요소와 적절한 비율로 배치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생성합니다. 또한 로고 디자인은 브랜드의 핵심이므로 디자이너는 가장 인상적인 방식으로 브랜드를 제시하려고 노력합니다. 황금 비율은 로고에 심미적 인 매력을 더할 수 있고 브랜드의 인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문제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요소를 명확하게 시각적으로 표현해야합니다. 황금 비율은 종종 UI 요소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데 적용됩니다. 우선, 와이어 프레임의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황금 비율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를 배치하고 크기를 조정하는 레이아웃 구조를 계획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황금 비율 구성표는 전문가가 웹 디자인을위한 이미지를 자르도록하여 이미지 구성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황금 비율은 UI 디자인을 어떻게 개선합니까?

수학적 계산은 지루하고 시간 소모적 인 것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노력할 가치가있는 경우 질문이 제기 될 수 있습니다. 황금비가 디자인에 가져올 수있는 것을 확인해 봅시다.


균형 잡힌 콘텐츠

디자이너는 제품에 많은 양의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될 필요가 있고 제품의 각 부분이 중요하고 교체 할 수없는 상황에 직면하게됩니다. 쾌적한 구성으로 모든 구성 요소를 통합하려면 황금 비율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1 : 1.618의 비율로 여러 섹션으로 나누고 각 섹션의 중요도에 따라 내용을 배치하십시오. 이러한 내용 구성은 사용자의 인식에 충분하며 모든 구성 요소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효과적인 시각적 계층 구조

콘텐츠 조직에 대해 말하면, 우리는 시각적 계층을 잊을 수 없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콘텐츠 구성 요소를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기술입니다. 이 두 기술의 원칙을 결합하여 설계자는 강력한 설계 구성을 구축 할 수있는 기회를 극대화합니다.





강력한 타이포그래피 레벨

효과적인 타이포그래피를 만들려면 디자이너가 복사 내용을 여러 수준으로 나누어야합니다. 대개 헤더, 부제목, 본문 복사, 자막 등 다양한 종류의 사본이 포함됩니다. 황금 비율 전문가를 적용하면 활자 수준간에 적절한 비율을 신속하게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글의 특정 크기를 선택한 다음 1.618. 결과는 부제목에 가장 적합한 크기를 보여줍니다.


첫인상을 즐긴다.

사용자가 처음 제품을 사용해 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스캔하여 사용자가 좋아하는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내장 반응으로 알려진 심리학 원리는 사람들이 무언가를보고 몇 초 안에 무언가를 좋아하는지 여부를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이 반응은 의식보다 빨리 진행되므로 우리는 그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것이 제품의 첫인상을 기쁘게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황금 비율을 사용하여 만든 디자인은 사용자의 마음과 시각적 인 인식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며 제품에서 첫눈에 반하는 것으로 작동합니다.


적절한 공백

공백은 디자인 구성 요소 사이의 영역입니다. 설계자는 항상 구성의 단일성이 UI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UI의 공백 양에주의해야합니다. 황금 비율은 공간을 훨씬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황금 비율을 적용하면 디자인에 적합하게 올바른 공백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나타내는 디자인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잘 구조화 된 레이아웃은 강력한 UI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황금 비율은 디자인에 조화를 가져오고 제품을 사용자에게 즐겁게 만듭니다. 수학 공식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그렇게 보일지도 모릅니다. 더군다나 금색 비율은 유틸리티와 미학을 결합하는 사용자 친화적 인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 도서

황금 비율 - 양식 및 레이아웃의 원칙
UI 디자인의 황금 비율
디자인의 부정적인 공간 : 팁 및 모범 사례
웹 인터페이스를 검사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
시각적 계층 구조에 대한 9 가지 팁
인터페이스를 노력하는 방법을 만드는 방법




https://design4users.com/ui-design-golden-ratio/?ref=webdesignernews.com(번역)